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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수협 인터넷뱅킹을 이요하기 위한 공인인증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할게요. 수협의 경우는 해양업 , 수산업을 하는 분들이 많이 이용을 하기 때문에 젊은 분들 보다는 아무래도 연령층이 좀 높은 어머님 아버님 세대가 많은데요.



그렇다보니까 인터넷뱅킹이나 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뱅킹,이체등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처음부터 차근차근 설명을 해드릴게요.



1. 수협에 방문해서 해야할일.

오프라인 수협은행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기 위해 먼저 수협에서 인터넷킹 이용신청을 해야하고 공인인증서를 받으셔야합니다. 처음이라면 가까운 수협에가셔서 발급 신청및 공인인증서 발급을 요청하세요. 보통 아이디 가입및 등록 등을 하게되고 종이에 적힌 가입증명서를 받아오게 됩니다.



집안에 자녀가 있으신분등 도움을 얻어서 쉽게 인터넷뱅킹을 이용하실수 있겠지만 그게 아닌 경우에는 컴퓨터를 키고 수협 인터넷 뱅킹 사이트에 접속을 하셔야합니다.


수협 공인인증서 발급절차

수협 인터넷 뱅킹 발급절차


1. 인터넷 수협은행 접속 ( https://www.suhyup-bank.com )


2. 인증센터 접속 (공인인증서 발급)

공인인증서 인증센터

인터넷으로 수협은행에서 공인인증서 발급절차는 약관동의를 시작으로 사용자에 대한 본인 확인 그리고 출금계좌번호 등록 및 오프라인 은행에서 받아온 보안카드를 입력하게 됩니다. 이후에 공인인증서를 다운받으셔서 컴퓨터나 USB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3. 공인인증서 발급 약관동의

공인인증서 발급 약관동의


4.사용자 본인 확인  (일반인증서발급)

수협 공인인증서 발급 사용자확인


5.  보안카드 및 출금계좌확인

수협 보안카드 확인


6. 공인인증서 발급 비밀번호 설정

수협 공인인증서 암호설정


7. 공인인증서 저장하기(USB추천)

수협은행 공인인증서 저장위치


8. 완료


공인인증서의 경우 USB 보관을 하시면 다른컴퓨터에서도 공인인증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발급이후 공인인증서는 1년 기간동안만 유효합니다.